일공일폰

서비스 이용약관

  1.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일공일랩(이하 "회사")가 일공일폰 전화외국어 사이트 (www.101phone.co.kr)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 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이유로 약관을 변경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공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공시합니다.
  3.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 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회원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요금 납입 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6. 포인트: 회사가 이용자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7.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안내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5.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 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 ID로 합니다.
    • 서비스의 대량 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 회사의 정책상 단체 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 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6. 제 6조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회사 소정양식의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1.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PC 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타 이용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 1항 또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제 8조 [회원 ID 변경 불가]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 요청을 할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9. 제 9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 등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 (시스템 다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PC 통신회사나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제반 정책 변화 및 요청으로 인한 영상 제공 중단 등)의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0.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사용시간 조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11.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을 통하여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12. 제 12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이용자는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처리 절차 조항에 명시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3. 제 13조 [양도 등의 금지]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4. 제 14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5. 제 15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처리 절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책임 조항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
    3. 타인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4.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 조치를 권고한 경우
  16. 제 16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17. 제 17조 [서비스 이용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사항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용료의 차액은 다음과 같이 산정합니다. (총 결제금액 - 사용한 교육비) - 변경된 과정의 교육비 – 제반 수수료
    3. 제 2항에 의해 결정된 차액을 이용자가 회사에 추가로 결제해야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계좌로 입금해야 하며 이때, 수수료는 이용자 부담으로 합니다.
    4. 단, 차액이 통장 입금 수수료인 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차액 지급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5. 할인율이 적용된 경우, 변경 사유 적용 시점에서 수업이 완료된 개월에 대해 할인액을 재적용하여 변경 전 적용된 할인액과의 차액을 환불금액에서 차감합니다. 단, 재적용되는 할인액은 신청한 상품의 수강신청 페이지 상에서 완료된 개월에 준한 할인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18. 제 18조 [유료 서비스 이용 일시 정지 및 재이용]
    1. 이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유료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일시 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직접 전화(02-571-5101)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 정지 기간 등은 신청한 이용 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일시 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02-571-5101)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9. 제 19조 [유료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1.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02-571-5101)로 명확한 사유를 밝혀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평생교육 시행령의 환불 규정을 따르며, 이용자의 환불 의사 표시에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3. 이용자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회사는 하기의 유료 서비스의 환불기준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고 이용요금을 환불합니다.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 시작 전,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반환하지 아니함
      [징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 시작 전,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수업 시작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 대상 이용료(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4. 이용자 개인의 사정(PC의 고장이나 사용 불능, 인터넷 회선 서비스의 중단이나 사용불능, 웹 브라우저 등 프로그램의 미설치, 휴대 또는 유선 전화기의 고장 등)은 환불 요청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해지 신청이 접수된 시점부터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6. 이벤트/프로모션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 환불 정책을 적용합니다.
    7. 카드결제를 하신 경우, 환불금액에서 신용카드 수수료 등 제비용을 차감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20. 제 20조 [환불절차]
    1.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기간 도중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남은 서비스 기간에 상당하는 금액은 유료 서비스의 해치 및 환불 조항에 따라 환불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책임 조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3. 무상으로 제공된 이용권 서비스의 경우 환불 대상이 아니며, 최종 환불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4.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환불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 고지합니다.
  21.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 이용요금에 유료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2. 제 22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23. 제 23조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1. 이용자가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청구 조항을 준용합니다.
  24. 제 24조 [회사의 면책]
    1.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5.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8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