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도움말

[수업관련] 이미 수강 중인 과정이 있는데, 다른 과정으로 수업하고 싶어요.


일공일폰에서는 수강 중 언제나 원하는 과정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강 중인 과정이 있더라도, 언제든 다른 과정을 시도하실 수 있으므로,

과정 선택에 있어 부담감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과정 변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02-571-5101)나 1:1 문의하기, 일공일폰TALK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바로 변경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업관련] 교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나요?


일공일폰은 모든 과정의 교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수업 확정이 된 후, “내 학습관리”를 통해 모든 교재 및 수업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1)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 > 강의실 입장 > 1:1 수업”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 > 강의실 입장 > 1:1수업” 을 선택하시면,

가장 가까운 수업의 강의실에 바로 입장이 되어 해당 교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수업카드 속 “강의실 입장 > 1:1 수업”

예습 및 복습을 하고 싶으시거나, 특정 날짜의 교재를 보고 싶으신 경우,

내 강의실 하단의 월별 수업카드 속 각 회차의 “강의실”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업관련] 일주일 이상 수업을 장기적으로 중단하고 싶어요. (기간연장/장기홀드)


학습자의 개인적인 사유나 특수한 상황으로 일주일 이상 수업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

“기간연장 서비스”를 통해 수업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간연장을 신청하시면, 연장한 기간만큼 수업 종료일이 연장됩니다.

단, 추후 수업을 다시 시작하실 때 기존의 수업시간과 담당 강사님 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정책상, 기간 연장을 할 수 있는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3개월 과정 = 1회

       6개월 과정 = 2회

       12개월 과정 = 3회


1~2개월 단기 학습자일 경우, 기간연장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간연장 서비스는 고객센터(02-571-5101)나 1:1 문의하기, 일공일폰TALK을 통해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계정관련] 수업정보와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모든 수업정보 및 개인정보는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수업정보 변경]

    영어이름, 한자이름, 프로필사진, 강사님께 보여줄 소개글 등 수업정보의 경우,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수업프로필 설정” 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변경]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일번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경우,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관련]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로 이동

(2) 이름과 등록된 핸드폰 번호 입력

(3) 휴대폰 인증번호 입력 후 바로 확인


[비밀번호 찾기]

(1) 로그인 페이지의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로 이동

(2) 아이디, 이름과 등록된 핸드폰 번호 입력

(3) 휴대폰 인증번호 입력 후 알림톡 및 문자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 전송


소중한 개인정보를 위해,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신 후에는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계정관련]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는 사이트 상단의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 수정” 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

(1) 로그인

(2)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 수정

(3) 기존 비밀번호 1회, 새 비밀번호 2회 입력 후 변경
 

[계정관련]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한번 가입하신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탈퇴 후 바로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는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탈퇴 유의사항]

- 탈퇴시 일공일랩의 모든 서비스에서 자동 탈퇴 처리됩니다.

- 개인정보는 탈퇴 후 30일간 보존되며, 30일 이내에는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보존기간 이후에는 모든 계정 정보와 이용 기록 등이 복구될 수 없습니다.

- 수강 중인 모든 수업은 즉시 종료되며, 보유 쿠폰 및 포인트가 모두 삭제됩니다.
 

[계정관련]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회원 탈퇴는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탈퇴 유의사항]

- 탈퇴시 일공일랩의 모든 서비스에서 자동 탈퇴 처리됩니다.

- 개인정보는 탈퇴 후 30일간 보존되며, 30일 이내에는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보존기간 이후에는 모든 계정 정보와 이용 기록 등이 복구될 수 없습니다.

- 수강 중인 모든 수업은 즉시 종료되며, 보유 쿠폰 및 포인트가 모두 삭제됩니다.
 

[계정관련] 법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나요?


일공일폰은 개인고객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법인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기업, 기관, 단체 등의 외국어 교육을 원하실 경우,

marketing@101lab.co.kr 및 02-571-5101을 통해 연락주시면, 상세한 교육컨설팅 및 제휴 문의가 가능합니다.
 

[결제관련 ] 수강증, 출석증 등의 수강 증빙서류는 어떻게 받나요?


수강증, 출석증 등의 수강 증빙서류는

“내 학습관리 > 내 정보관리 > 수강/결제내역” 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증빙서류는 ‘결제완료’ 상태일 경우에만 발급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또한, 수강증에는 결제정보가 있어 영수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관련 ] 쿠폰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보유하신 쿠폰은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페이지 “넷. 추가할인” 부분의 “쿠폰코드” 창에 쿠폰번호를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쿠폰이 적용되어, 우측의 수강신청 정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관련 ] 무통장입금을 했는데, ‘결제완료’로 표시되지 않아요.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확인’이 완료된 후에 ‘결제완료’로 표시되며,

입금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결제대기’ 상태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결제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금확인이 된 후에는, 자동으로 수업확정 및 입금확인 학습알림이 전송됩니다.


일정기간동안, 결제완료로 전환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02-571-5101)나 1:1 문의하기, 일공일폰Talk 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제관련 ] 신용카드 결제가 안돼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브라우저에서 팝업차단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결제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팝업 차단해제를 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결제창이 나타나고, 결제창의 움직임이 없거나 응답이 없을 경우에는 다날페이의 오류일 수 있습니다.

    결제창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다날페이에 문의해주세요.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무통장입금을 통해 결제하시거나,

고객센터(02-571-5101)나 1:1 문의하기, 일공일폰Talk 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상수업관련] 화상 수업은 어떻게 하나요?

화상 수업은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화상 수업을 진행하시는 학습자의 경우,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에서 'Zoom 이용법'을 통해 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Zoom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zoom.us/

[화상수업관련] 스마트폰으로 화상 수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화상 수업은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하실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Zoom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화상 수업을 진행하시는 학습자의 경우,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에서 'Zoom 이용법'을 통해 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Zoom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zoom.us/

[화상수업관련] 화상 수업의 환경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화상 수업에 사용하는 헤드셋이나 카메라 같은 장치의 설정은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 > 수업정보 > 화상 환경설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화상 환경설정]

(1) 사이트 상단 "내학습관리"의 "내 강의실" 클릭

(2) “수업정보”에서 “화상 환경설정”을 클릭

(3) 설정 진행:


• 설정 진행 준비:

1. 소리를 재생하거나 녹음하는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카메라를 이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3. 마이크, 스피커, 카메라가 연결되고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아래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 스피커 설정:

1. 사용할 스피커 장치를 선택합니다.

2.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3.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합니다.

4. 스피커 설정이 끝나면, 아래 “다음”을 클릭합니다.




• 마이크 설정:

1. 사용할 마이크 장치를 선택합니다.

2. 말을 할 때 게이지가 변화하는지, 스피커로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3. 마이크 볼륨을 조절합니다.

4. 마이크 설정이 끝나면, 아래 “다음”을 클릭합니다.




• 카메라 설정:

1. 사용할 카메라 장치를 선택합니다.

2. 화면이 잘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3. 카메라 설정이 끝나면, 아래 “다음”을 클릭합니다.




• 설정 현황 확인:

1. 사용 중인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 장치를 확인합니다.

2. 아래 “마침”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칩니다.


 

[화상수업관련] 강사님이 제 소리가 잘 안 들린대요.


화상 수업을 진행하는 중, 마이크 볼륨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강사님이 학습자의 소리가 잘 안 들린다고 하면,

아래 두 가지 경우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스피커를 사용하여 수업할 경우:

화상 수업을 진행할 때,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아닌 외부로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를 사용할 경우,

스피커의 소리가 마이크로 들어가 되울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에코 현상이 발생하면, 

학습자의 소리가 강사님에게 잘 안 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화상 수업을 하실 때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웹캠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웹캠 자체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면,

주위의 소리까지 웹캠의 마이크에 인입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잡음이 심해 학습자의 소리가 강사님에게 잘 안 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마이크가 장착된 웹캠을 사용하는 경우,

웹캠에 내장된 마이크 드라이브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을 하는 방법은 PC의 운영체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PC 설정의 외부 장치를 관리하는 곳에서 웹캠의 설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수업을 진행하는 장소의 인터넷 환경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개선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02-571-5101)나 1:1 문의하기, 일공일폰TALK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화상수업관련] 스피커가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스피커가 정상으로 작동하는지는 스피커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설정은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 > 수업정보 > 화상 환경설정"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상단 "내 학습관리"의 "내 강의실" 클릭

(2) “수업정보”에서 “화상 환경설정”을 클릭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때까지 “다음”을 클릭

(4) 스피커 설정을 진행


[스피커 설정]

1. 사용할 스피커 장치를 선택합니다.

2.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3.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합니다.

4. 스피커 설정이 끝나면, “마침” 버튼이 나타날 때까지 “다음”을 클릭합니다.


 

[화상수업관련] 마이크가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마이크가 정상으로 작동하는지는 마이크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설정은 "내 학습관리 > 내 강의실 > 수업정보 > 화상 환경설정"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상단 "내 학습관리"에서 "내 강의실" 클릭

(2) “수업정보”에서 “화상 환경설정”을 클릭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때까지 “다음”을 클릭

(4) 마이크 설정을 진행


[마이크 설정]

1. 사용할 마이크 장치를 선택합니다.

2. 말을 할 때 게이지가 변화하는지, 스피커로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3. 마이크 볼륨을 조절합니다.

4. 마이크 설정이 끝나면, “마침” 버튼이 나타날 때까지 “다음”을 클릭합니다.